8회 DMZ국제다큐영화제 다큐패밀리, 청소년 단체관람 등 매진행렬

Sorry, this entry is only available in Korean. For the sake of viewer convenience, the content is shown below in the alternative language. You may click the link to switch the active language.

8회 DMZ국제다큐영화제
다큐패밀리, 청소년 단체관람 등 매진행렬


  • ‘다큐초이스’섹션 요조 추천작 <백만 번 산 고양이> 매진
  • 3,500명이 선 예매, 다큐패밀리외 14회차 매진행렬

8회 DMZ국제다큐영화제(조직위원장 남경필, 집행위원장 조재현)가 오는 9월 22일부터 29일까지 36개국 116편의 다큐멘터리 영화로 관객과 만난다. 경쟁부문 역대 최다 출품수를 기록한 올해는 그 어느 해 보다 다양한 주제의 다큐멘터리가 상영 될 예정이어서 그 기대가 높다.

관객의 기대를 반영하듯 이미 3,500여명이 티켓을 예약하여 14회차 매진 기록을 세우고 있다. 매진작품은 싱어 송 라이터 요조의 추천작 ‘백만 번 산 고양이’ (9/29, 백석 메가박스),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단편 다큐멘터리 영화를 묶은 ‘다큐패밀리 1’ (9/28, 백석 메가박스), ‘다큐패밀리 2’ (9/29, 백석 메가박스), ‘다큐패밀리 3’(9/29 백석 메가박스)외 학생 단체관람 프로그램 DMZ Docs EDU 등이다.

다큐멘터리의 대중화를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DMZ국제다큐영화제는 ‘다큐패밀리’ 섹션을 통해 온 가족이 함께 볼 만한 다양한 다큐멘터리를 소개 해 오고 있다. 특히 올해는 어린 자녀와 함께 보기에 부담 없는 단편 애니메이션 다큐와 가족의 의미를 되새길 수 다양한 다큐영화를 묶은 작품들이 큰 인기를 모으며 매진을 기록하고 있다.

조재현 집행위원장은 “DMZ국제다큐영화제의 ‘다큐패밀리’ 섹션에서 소개되는 영화들은 다큐멘터리가 어렵다는 선입견을 바꿔 줄 것이다. 또한 다큐멘터리의 교육적 가치를 발견하고 자녀들과 지속적으로 다큐멘터리를 관람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다큐패밀리 작품은 매진 회차 이외에도 메가박스 백석점과 파주점에서 예매 가능한 회차가 남아 있다. 예매 및 자세한 상영정보는 www.dmzdocs.com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