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DMZ Docs 기획상영회 ‘페미니즘 시각으로 보는 다큐멘터리’개최!

Sorry, this entry is only available in Korean. For the sake of viewer convenience, the content is shown below in the alternative language. You may click the link to switch the active language.

2017 DMZ Docs 기획상영회 페미니즘 시각으로 보는 다큐멘터리개최!

 

DMZ국제다큐영화제에서는 여성 신진 다큐멘터리 감독들의 작업 상영을 통해 여성 다큐멘터리 감독을 응원하고 네트워크의 장을 마련하는 ‘페미니즘의 시각으로 보는 다큐멘터리’ 상영회를 개최합니다.  DMZ국제다큐영화제가 ‘찍는 페미’, ‘신나는 다큐모임’, ‘인디스페이스’와 공동 주최하는 이번 기획상영회에서는 최근 제작되어 관객과 평단에 호평을 받았지만 정식 개봉의 기회를 아직 얻지 못한 네 편의 작품을 상영합니다. 특히, 최근 페미니즘 활동을 활발하게 하고 있는 활동가 혹은 제작자들과의 대담 및 토론도 준비되어 있으니 다큐멘터리와 페미니즘에 관심있는 관객들에겐 절호의 기회가 될 것입니다.


 

  • 일시 :  2017.05.20(토), 2017.05.21(일) 양일간 개최
  • 장소 :  독립영화전용관 인디스페이스
  • 내용 : 다큐멘터리 상영, 감독 및 패널과의 대담 등
  • 주최 : DMZ국제다큐영화제, 찍는 페미, 신나는 다큐모임, 독립영화전용관 인디스페이스

 

상영일정
회차 일 시 상영작 작품 정보 내 용 대담 패널
1 5/20(토)

16:30

그녀들의 점심시간 구대희

70분, 2016

더운 날씨에 몸이 좋지 않은 경마장 미화원 숙정씨, 입맛은 없지만 오후 일정을 위해 억지로 밥을 떠 넘긴다. 여고생들은 맛없는 급식 대신 햄버거를 몰래 배달 시켜 먹으며 다이어트 이야기를 한다. 택시기사인 희숙은 차 안에서 점심으로 김밥을 먹다 손님을 발견하고 황급히 숨긴다. 각양각색 다양한 점심의 풍경, 그 속에 담긴 여자들의 삶과 이야기.

※ 2015 DMZ Docs 제작지원작

※ 2016 DMZ Docs 한국다큐쇼케이스 상영

구대희(감독)

이지원(페미니즘 액션그룹 ‘강남역 10번 출구’ 활동가), 안소현(인디스페이스 사무국장)

2 5/20(토)

19:30

난잎으로 칼을 얻다 임경희

79분, 2016

평생을 아버지로부터 벗어나고자 노력했던 딸 다훈은 아버지로부터 한 통의 메일을 받는다. 눈이 멀어가는 아버지가 학자로서 못다한 『만주순례기』 초고를 대신 완성해달라는. 2015년 겨울, 다훈은 어쩌면 아버지의 마지막 유언이 될지도 모르는 원고를 들고, 복잡한 심정으로 아버지와 함께 만주로 떠난다. 여행 안에서 다훈은 아버지 대신 ‘한국독립운동사 복원’을 위한 원고를 완성해가며, 아버지를 이해하기 시작한다.

※ 2015 DMZ Docs 제작지원작

※ 2016 DMZ Docs 한국다큐쇼케이스 상영

임경희(감독),

김영옥(여성학자), 강유가람(감독)

3 5/21(일)

16:30

개의 역사 김보람

83분, 2017

마을 공터에 늙은 개 한 마리가 산다. 카메라는 그 개가 ‘누구인지 알기 위해’ 사람들에게 다가가 말을 건다. 저마다의 기억을 꺼내어 놓는 사람들. 기억과 현실 사이를 부유하며 하나의 풍경이 되어버린 사람들의 얼굴을 바라본다.

※ 2017 전주국제영화제 <코리아 시네마스케이프> 초청

김보람(감독),

정경희(‘독립 영화잡지 세컨드’ 에디터), 손경화(감독)

4 5/21(일)

19:30

버블패밀리 마민지

77분, 2017

1980년대, 소규모 건설업, 소위 ´집장사´를 하던 나의 부모님은 도시 개발의 붐을 타고 ‘중산층’ 대열에 합류했다. 하지만 IMF 외환위기 이후 모든 것이 거품처럼 사라졌다.

※ 2017 전주국제영화제 <한국경쟁> 초청

마민지(감독), 천주희(새로운사회를 여는 연구원),

박혜미(DMZ국제다큐영화제)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