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회 DMZ국제다큐영화제 다큐패밀리, 청소년 단체관람 등 매진행렬

8회 DMZ국제다큐영화제
다큐패밀리, 청소년 단체관람 등 매진행렬


  • ‘다큐초이스’섹션 요조 추천작 <백만 번 산 고양이> 매진
  • 3,500명이 선 예매, 다큐패밀리외 14회차 매진행렬

8회 DMZ국제다큐영화제(조직위원장 남경필, 집행위원장 조재현)가 오는 9월 22일부터 29일까지 36개국 116편의 다큐멘터리 영화로 관객과 만난다. 경쟁부문 역대 최다 출품수를 기록한 올해는 그 어느 해 보다 다양한 주제의 다큐멘터리가 상영 될 예정이어서 그 기대가 높다.

관객의 기대를 반영하듯 이미 3,500여명이 티켓을 예약하여 14회차 매진 기록을 세우고 있다. 매진작품은 싱어 송 라이터 요조의 추천작 ‘백만 번 산 고양이’ (9/29, 백석 메가박스),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단편 다큐멘터리 영화를 묶은 ‘다큐패밀리 1’ (9/28, 백석 메가박스), ‘다큐패밀리 2’ (9/29, 백석 메가박스), ‘다큐패밀리 3’(9/29 백석 메가박스)외 학생 단체관람 프로그램 DMZ Docs EDU 등이다.

다큐멘터리의 대중화를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DMZ국제다큐영화제는 ‘다큐패밀리’ 섹션을 통해 온 가족이 함께 볼 만한 다양한 다큐멘터리를 소개 해 오고 있다. 특히 올해는 어린 자녀와 함께 보기에 부담 없는 단편 애니메이션 다큐와 가족의 의미를 되새길 수 다양한 다큐영화를 묶은 작품들이 큰 인기를 모으며 매진을 기록하고 있다.

조재현 집행위원장은 “DMZ국제다큐영화제의 ‘다큐패밀리’ 섹션에서 소개되는 영화들은 다큐멘터리가 어렵다는 선입견을 바꿔 줄 것이다. 또한 다큐멘터리의 교육적 가치를 발견하고 자녀들과 지속적으로 다큐멘터리를 관람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다큐패밀리 작품은 매진 회차 이외에도 메가박스 백석점과 파주점에서 예매 가능한 회차가 남아 있다. 예매 및 자세한 상영정보는 www.dmzdocs.com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목록